라비아

주석태그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상단메뉴 숨기기




글을 작성하다보니 제 블로그주제인 유틸리티에 관한 정보보다
블로그 관리에 대한 글이 많아졌네요. 아무튼 유틸리티에 대해서도 좀 더 알아보고
많은 정보를 얻게되면 그때 더 많이 수록해야겠습니다. 당분간은 블로그 운영 초기니까
제가 겪었던 블로그 꾸미기에 관한 컨텐츠도 이렇게 가끔씩 써봐야겠습니다 ㅎㅎ
글쓰기에 대한 부담감은 적어서 좋군요 ㅋㅋ

이번 블로그편집에 대해서는 주석태그를 알아볼건데요,
주석태그는 보통 자신만 알아볼 수 있도록 표시를 해둔다거나 글자를 표기해둠으로써
소스의 위치나 종류를 표시해두기 위해 사용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미면서도 이 주석태그를 이용했었습니다.
그 계기가 된 것은 바로 티스토리 상단에 있는 지역로그, 미디어로그 등.......
별로 의미없는 메뉴를 없애기 위함이었죠ㅋ


바로 요놈들이죠 ㅋㅋ
사실 티스토리 메뉴기능 자체에서도 그 메뉴들을 없애는 기능이 있긴합니다.
그 방법은 요전에 써두었던 글이 있기때문에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역, 태그, 미디어로그, 방명록메뉴 없애기 : http://utillike.tistory.com/8

위 방법으로 했었는데,
이상하게도 html 수정을 했다가 다시 블로그메인으로 돌아가면



또다시 메뉴들이 나타나는 겁니다 ㅋㅋ..... 그래서 그냥 소스 자체에 주석을 걸기로 했죠.
소스 수정을 위해 html 창으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blog_menu 부분을 찾아줍니다.



위 사진에서 ##_blog_menu_## 요 부분이 블로그메뉴 부분입니다.
그 사이에 주석태그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주석태그의 형식은 <!-- 주석처리할 소스 --> 입니다.
위에도 나와있지만 검색창 소스부분도 사이드바에서 상단으로 올려두었기때문에 제가 참고해두려고
주석태그를 걸어놓은 상태입니다.

블로그운영 일주일정도가 되었는데도
블로그 꾸미기는 계속되나봅니다ㅋㅋ 그래도 눈에띄게 달라지는 것은 아직 없어보이네요 ㅠ
그래도 처음 기본적인 스킨과 비교하면 완전 달라지긴 했죠ㅋ
아무튼 또 생각나는 팁이 있으면 시간날때마다 써봐야겠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