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그리고 판매수익금은 어디에 쓰일까?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그리고 판매수익금은 어디에 쓰일까?  

며칠 전에 로또를 구매했습니다 ㅋㅋ
그동안 하도 당첨이 되질 않아서, 복권은 사지 않기로 마음먹었었는데
친구의 제안으로 5천원씩만 구매하기로 했죠 ㅎ 그리고 누가 당첨이 되든간에 서로 나누기로 ㅋㅋ
로또를 함께 살 때면 왜 항상 이러한 약속을 하는 지 ㅋ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아무튼 로또판매점에 들어가서 복권을 구매했습니다.
그동안은 항상 자동으로만 뽑아보았는데, 이번에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수동으로 하나하나 찍기로 했죠. 복권방에 예상번호도 게시해놓아서 참고해가며 열심히 찍었습니다.
그런데 수동으로 찍는 용지 뒷면을 보니 로또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있더군요.

그 중에서 제가 궁금했던 사항인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판매수익금이 쓰이는 곳 등에 대한 내용을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찍은 사진을 해당 부분만 잘라서
편집해본 것인데, 좀 비뚤고 어둡게 나왔습니다 ㅋ
앞으로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라도 사진찍는 기술좀 더 배워야겠네요 ㅎ

아무튼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은 위와같습니다.
1등은 농협본점, 2등과 3등은 농협 각 지점, 그 외 등수는 로또를 구매한 곳에서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또 당첨금 지급기한은 1년입니다.

간혹 보면 1등에 당첨이 되고도 수령자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왜 그런건지 사연을 알 수는 없지만 정말 아깝습니다 ㅎ 혹시모르니 자신의 

로또종이는 꼭 확인하고 당첨금을 꼭 수령합시다 ㅎㅎ




로또 판매금액이 쓰이는 곳



로또당첨금 수령 방법도 궁금했지만,
그보다도 그 많은 판매액이 어디에 쓰이는 지도 궁금했습니다.

로또를 구매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로또 종이 맨 윗부분에 [절반의 행운, 절반의 기부] 라는 문구를 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로또 판매수익금은 100% 구매자에게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절반 정도는 사회에 환원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느 부분에 쓰이는 지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

그 외 로또관련 정보



위 정보는 당첨금 지급 및
이월 등에 대한 정보입니다. 마지막줄 부분을 보시면...
4등과 5등은 무조건 고정급인줄 알았는데, 당첨자가 과다발생하면 그 또한 변동될 수 있군요 ㅎ



그 외 복권 구매에 대한 정보입니다.
한명이 10만원을 넘게 구매할 수 없고, 한번 발매된 복권은 환불 불가합니다.
복권 환불이라...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이었는데 저또한 새롭게 알게된 사실이네요 ㅎ


오늘은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 판매수익금이 쓰이는 곳, 그리고
지급과 구매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제가 글을쓰고 있는 오늘은
토요일인데요 ㅋ 제가 직접 찍은 번호들이 어떤 결과를 안겨줄 지 궁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