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개발 계발, 어법에 맞는 표현과 활용법을 알아봅시다




개발 계발, 어법에 맞는 표현과 활용법을 알아봅시다  

제 블로그에 우리말 배우기 카테고리를 만들기를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ㅎ
지금이 세 번째 시간인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도 정말 헷갈리는 단어들에 대하여
직접 의미를 찾아보고 활용법을 수록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올바르고 정확한 사용법을 알게 되더군요.

특히 최근에는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인터넷 시대가 도래되고, 
네티즌들의 다양한 표현들 때문에 올바른 맞춤법이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에 수록하는 글들은 최대한 어법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그래도 틀린부분이 많이 존재하겠죠 ㅋ

오늘 알아볼 내용은 개발 계발 의 의미와
활용법에 대한 것입니다. 헷갈리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이번 기회를 통하여 저와 함께 배워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개발의 사전적 의미

다음 어학사전을 참고하여
개발의 의미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개발이라는 용어는
정신적인 느낌보다는 물리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새롭게 만들어내다 라는 말과 비슷한 개념으로는 개척, 발전 등의 키워드를 찾을수 있겠네요.




계발의 사전적 의미

다음 어학사전에서
계발의 의미를 검색해보면....



개발과는 달리, 물리적인 의미보다는
정신적인 의미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중요 키워드로는 재능, 정신, 깨우침 등이 있겠네요 ㅎ

개발 계발의 활용문장 예시

이전에 포스팅했던
결제와 결재 그리고 로서와 로써의 차이점과 비교하여
이번에 설명할 개념이 가장 애매하고 어려운 것 같은데요, 그래도 한번 활용문장을 만들어봤습니다.




아무튼 가장 중요한 것은
물리적 개척이나 발전과 관련된 의미인지,
재능이나 정신의 깨우침인지를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우리말 배우기 팁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번에 배운 개발 계발의 내용은 다소 어려운 개념이었지만, 
한번 알아두면 앞으로 올바른 단어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