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알아보기
상품을 구매했는데 물건에 하자가 있는 경우,
반품을 하거나 환불을 하거나 교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품에 문제가 있다는 기준이 애매할 수 있기때문에
분쟁이 발생할수도 있는데요, 그럴때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확인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과 같이
[한국소비자원]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정보가 나와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메인화면의
상단 메뉴를 보시면 [피해구제]라고 있습니다. [피해구제정보]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줍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버튼을 눌러서
기준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을 원할히 하기 위한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이라고 하네요. 해당 자료는
PDF 또는 아래아한글 파일로 다운받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피해구제 정보에서의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품목별로 구분되어 있으며 검색어를 입력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환불] 이라는 키워드로 찾아보았습니다.
소비자들이 작성해놓은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 나와있는데요 다양한 사례를 확인해보시고
여러분들도 유사한 사례가 있는지 비교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및 피해구제 사례에 대한 글쓰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