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사라짐 문제해결 팁
윈도우에서의 작업표시줄에는
시작버튼이라든지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표시,
시간, 날짜, 소리설정, 인터넷 연결상태 확인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작업표시줄 사라짐 문제에 대하여 해결할 수 있는
두가지 팁을 준비했는데요 여러분들도 직접 적용해보시고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먼저 첫번째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의 빈 곳에다가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맨 아래쪽에 있는 [개인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창이 하나 뜨는데 가장 좌측 하단에 있는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같은 대화상자가 뜨면
작업 표시줄 탭에서 자동 숨기기 기능을 해제해줍니다.
기존에 체크가 되어있었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작업 표시줄 잠금 기능은 활성화 해두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작업표시줄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두번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Ctrl + Alt + Delete] 키를 눌러서
작업 관리자 창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프로세스 탭으로 이동하여 [explorer.exe]라고
적혀있는 프로세스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다음 우클릭합니다. [프로세스 끝내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이제 방금 종료한 프로세스를 다시 실행해줍니다.
[파일] 단추를 누른다음 [새 작업] 항목을 눌러주세요.
열기 란에다가 [explorer.exe]라고 입력 후 확인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해결하셨기를 바라며 오늘의 글쓰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