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단축키 활용 및 추가하기
컴퓨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다루기 위해서는
단축키를 많이 알아두면 좋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할때도 그렇고
워드나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과 같은 문서프로그램을 다룰때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걸 다 외우려면 너무 양이 많기때문에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것들에 대해서만
기억하고 있으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워드 단축키 활용하는 방법과 새롭게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겠습니다.
단축키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텐데요,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각각의 메뉴들에 대한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워드 단축키 새롭게 추가하는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정보 탭에 있는 [옵션] 단추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Word 옵션] 대화상자가 뜹니다.
창의 왼쪽 메뉴에 있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에서 명령 선택]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는
다양하게 아이콘 및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저것들 중에서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선택하여 [추가] 버튼을 눌러서 워드 단축키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롭게 메뉴가 추가되었는데요
저는 임의로 [가운데 맞춤] 아이콘을 추가해보았습니다.
이 상태에서 [제거] 버튼을 이용하여 기존에 추가해놓은 항목을 지울수도 있습니다.
설정을 마친 후에는 [확인] 단추를 눌러서 변경사항을 저장해줍니다.
이제 제가 새롭게 추가한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화면 맨 상단 좌측에 보시면 가운데 정렬 아이콘이 있고
단축키로는 4번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으면
이처럼 단축키로 저장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