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금성일식이 있다길래 스마트폰으로 찍어봤더니... 헐?




오늘 아침에 인터넷을 하다보니
금성일식과 관련된 글이 많이 뜨고있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봤더니
오늘 낮에 그것을 볼 수 있다고 나오더군요. 게다가 제가 지금 블로그에 글을 쓰고있는 이 시간에도
관측 가능한 시간이었다는 거죠 ㅋ

저는 재빨리 베란다로 달려가
하늘을 올려다 보았습니다. 그런데 예상했듯이 햇빛이 너무 강해서
맨눈으로는 아예 쳐다볼 수도 없더군요. 그렇다고 망원경을 사용했다간 큰일날테고 ㅋㅋ
집에 특수한 장치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포기하는 셈 치고 아이폰으로 사진이나 찍어보자 했는데
예상치 못하게 신기한 모습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태양 근처에 조그마한 행성이 하나 같이 찍힌건데요
그게 금성인 것 같습니다.



연속촬영 한 것은 아니지만
사진을 여러 장 붙여놓으니 금성이 태양으로부터 멀어지는 것 처럼 보이네요 ㅎㅎ

역시 태양의 크기는 어마어마합니다. 금성이 태양보다 앞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크기 자체가



상대가 안되네요 ㅎ 지구도 금성과 크기가 비슷한 걸로 알고있는데요 이런 걸 볼 때면 우리가 정말
미개한 존재라는 생각도 듭니다 ㅋ 혹시나해서 동영상도 찍어봤는데 역시 금성의 모습이 찍히더군요.



금성이 움직이는 건지
제 손이 움직여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생각보다 빠른속도로 움직입니다 ㅋ
아마도 제 손이 덜덜 떨려서 그런 것 같습니다.

눈으로 직접 보지는 못해서 아쉬웠지만
이렇게 사진을 찍고 동영상으로나마 남길 수 있어서 다행인 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