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이제 티스토리에는 애드센스를 달 수 없는건가?




블로그들을 돌아다녀보면.......
특히나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최상단이나 최하단, 그리고 사이드바에
광고하나씩은 달고있습니다. cpc 광고회사들이 요즘은 국내에서도 있다고 하지만
현재까지 으뜸은 구글애드센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신청해보려고, 이곳저곳 정보를 뒤져보며
애드센스 계정을 새로 만들고 가입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가입진행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도메인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진행이 되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또 정보를 뒤적뒤적 해봤죠ㅋㅋ 그랬더니 현재 티스토리에 구글광고를 단 사람들은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그럼 이것이 최근에 발생되었다는 점인데.....
이와 관련된 블로그 게시물들을 살펴보니 날짜가 전부 최근이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구글에서 제시한 문구 자체에는 티스토리에 대한
부정적인 의미는 없어보입니다. 그렇다면 뭔가 일시적인 오류가 생긴 것인지......
아무튼 애드센스에서 하라는대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등록하는 메뉴라도 있는지 알아보았는데
제가 찾아본 걸로는 없는 듯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일주일도 채 안되었는데 난관도 많고 풀리지 않는 일도 많네요ㅋ
물론 광고하려고 블로그운영을 하면 안되겠지만, 그래도 소소한 용돈벌이라도 된다면
글쓰는 재미라도 있을텐데요. 아무튼 이번에도 좀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