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사진보는 프로그램, 네이버 포토뷰어 소개




컴퓨터로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뷰어 유틸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 이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뷰어가 있겠으나

별도로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오늘 네이버 포토뷰어라는

사진보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는데요 네이버에서 만든것이기때문에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있을거라고도 생각되네요.

 

 

해당 유틸리티를 다운받으시려면

검색창에 위처럼 검색하여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정도의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겠죠?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이며 업데이트 정보를 보니 올해 5월이 마지막이네요.

네이버 기준으로 이미지 뷰어 카테고리에서는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다른 뷰어유틸을 사용하고 있지만

오늘의 포스팅을 위하여 제가 직접 다운받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따라서 32 또는 64비트 중 선택해줍니다. 용량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비로그인의 일반속도로 받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설치아이콘이 생성되었는데요

보통의 다른 사진보는 프로그램들처럼 약관동의 후 인스톨 위치를 지정해야 합니다.

네이버 툴바라든지 시작프로그램, 기타 제휴유틸에 대해서는 필요없으시면

체크를 해제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모두 마치고 네이버 포토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았는데요

위 그림처럼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폴더에 대해서는 즐찾설정도 가능하고 네이버 로그인을 하면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들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열어놓고 곧바로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수도 있지만

별도로 편집을 원하시는 분들은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사진편집] 단추를 눌러서

구도 및 보정, 효과, 꾸미기 등에 대하여 고칠 수 있고 크기조정, 자르기, 회전 등의 옵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