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미니고객센터 어플을 활용한 실시간요금 확인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미니고객센터 어플을 활용한 실시간요금 확인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자신의 요금이 현재 얼마가 나왔는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확실히 2G 폰보다는 3G 이상 스마트폰 요금이 더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다양한 기능으로 인한 유료결제 확률증가와 더불어 인터넷 데이터요금의 영향 때문인 듯합니다.

저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SKT 를 사용하다가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KT 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실시간요금 확인 수단으로 모바일티월드 라는 어플을 활용했었는데,
KT 에는 미니고객센터라고 불리는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라는 어플이 있더군요.
그럼 지금부터 해당 어플의 소개와함께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미니고객센터 어플소개



사용자들이 올레 고객센터에서 가장 빈번하게 이용하는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이용가능하도록 만든 어플입니다. 제공하는 기능으로는 

현재까지 사용량, 실시간요금, 월별요금,
나의정보, 모바일카드 발급 등이 있습니다.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미니고객센터 활용하기


해당 어플의 모습입니다.
실행하여주면...



우선 로그인을 해야겠죠?
개인의 경우 주민번호 뒷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 사진에도 있지만, 자동로그인의 설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사용량, 실시간요금]
  

[총 사용량] 메뉴를 이용하시면 왼쪽 사진과 같이 음성, 데이터, 문자 등
자신이 이용하고있는 요금제에 따른 당월 현재까지의 사용량이 표시됩니다.
[실시간요금] 메뉴는 당월 현재까지의 요금이 실시간으로 산정됩니다.
저같은 경우 i슬림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내야할 가입비가 남아서 위와같이 나왔습니다 ㅎ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월별요금, 나의 서비스]
  

[월별요금] 메뉴를 이용할 경우 월마다 청구되었던 금액이 나옵니다.
제 요금을 보시면, 얼마전 폰을 바꾸고 통신사도 바꾸는 바람에 번호이동관련요금과 가입비, 유심비가 추가되어
7만원이 넘어버렸네요 ㅎ 번호이동관련요금에는 전에 사용하던 폰의 사용금액이나 위약금 등이 산정된다고 합니다.
[나의 서비스] 메뉴를 이용하시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알려줍니다.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나의 정보, 모바일카드]
   

[나의 정보] 메뉴에는 말 그대로 이름과 폰번호, 주소 등 개인정보가 나와있습니다.
[모바일카드] 메뉴에서는 모바일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그 외 기능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알 조회, 스팸차단, 4G WiBro, 고객센터, 환경설정 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 미니고객센터 어플다운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미니고객센터] 를 입력하여 해당 어플을 탐색하신 후
무료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어플을 이용하는 동안에는 데이터통화료와 정보이용료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무튼 자신의 스마트폰 이용요금과 사용량 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