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구글번역기의 숨겨진 기능? 신기하네요ㅋ




구글 하면 떠오르는 것들은
사람마다 다를 겁니다.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검색엔진일텐데
그 외에도 지도, 안드로이드, 유투브, 안경 등 수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 블로그에 구글 배너를 달고있는 만큼 애드센스가 떠오르고, 각국의 언어를
해석해주는 번역기도 생각납니다.

구글 번역기는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듯이 번역기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번역기의 숨겨진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오늘은 그 비밀을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트박스를 하는 번역기?

숨겨진 기능이라는 것은 바로
번역기에 특정 언어를 입력하고 듣기버튼을 눌러보면
마치 랩퍼가 손을 가리고 비트박스를 하는 듯한 소리가 나온다는 겁니다.



구글 번역기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translate.google.com



우리에게 익숙한 페이지일 겁니다 ㅎ
원래는 입력 부분과 번역 부분이 나란히 보이는 레이아웃인데
제가 번역 부분을 잘라서 아래쪽에 붙여본 겁니다. 제 블로그의 가로 폭 크기를
바꿀 수 는 없으니 말이죠ㅎ

아무튼 비트박스 소리를
들어봅시다. 입력해야할 문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언어는 영어로 설정해두시고
위와같은 문구를 입력한 다음 오른쪽 아랫부분에 보이는
스피커 모양을 눌러보세요. 신기한 소리가 나올겁니다 ㅋㅋ 제 블로그가 드래그 방지가 되어있어서,
입력해야할 문자는 제 블로그 하단 부분에 메모장으로 첨부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조금 패턴이 다른
문자를 확인해봅시다. 좀전에 했던 것보다는
약간 분량이 더 깁니다 ㅋ



둘다 대단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비트박스가 더 길어서 그런지
뭔가 더 잘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더군요ㅎ 첫번째와 두번째 문구 모두를
하나의 메모장에 작성하여 아래에 첨부했습니다.


메모장 열어서 해당 문자를 복사하신다음
번역기 입력창에 붙여넣기 하시고 스피커 버튼으로
소리를 들어보세요 ㅎ




이번시간 구글번역기의 숨겨진 기능 설명으로
비트박스하는 번역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걸 기능이라고 하기에도 좀 애매한데요 ㅋ
어쨌든 저는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