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해보는 방법




얼마 전 카드사 유출사건 이후로
스팸문자나 전화가 더 자주 오는 것 같습니다.
그냥 기분탓일 수도 있는데 괜히 찝찝한 건 사실입니다 ㅎ

여러분들은 처음 보는 번호가 찍혔을 때 전화를 받는 편인가요? 저같은 경우는
070 으로 시작하는 번호는 대부분 받지도 않습니다. 예전에는 잘 받았었는데
그렇게 시작하는 번호들은 대부분 광고라든지 스팸성일 가능성이 높더군요 ㅋ



이번 시간에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저도 이런게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에는 좀 신기했었는데요, 인터넷을 좀 더 뒤져보면서
몇 군데 더 찾아보았고, 오늘은 세가지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11Note 활용하기

누구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www.411note.com



이 사이트는 실제로 제가 구글 검색엔진에다가
저에게 왔던 모르는 번호를 입력했을때 검색결과로 나왔던 문서들 중
하나였던 곳입니다.



메인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첫 화면부터 여러가지 전화번호들과 그 번호에 대한
의견을 포함한 댓글이 달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 얼마전에 걸려왔던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입력해봤는데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광고전화였더군요 ㅋㅋ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보니 통신사에서 주기적으로 연락을 하는 광고전화였나봅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후 나오는 해당번호에 대한 의견댓글들은 모두 익명으로 달립니다.




원링 스팸번호 검색 서비스

미스드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www.missed-call.com



이곳도 제가 좀전에 소개한 곳과
유사한 형태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당 번호의 품질을 정하는 기준은
사용자들의 의견이 반영되어 결정되는데요, 검색창에 번호를 입력해보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역시 아까와 동일한 번호를 입력해봤는데요
역시 광고전화였습니다 ㅋㅋ 제가 KT를 사용하는데 거기서 휴대폰 교체 관련
상담원이 거는 번호였던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는 제가 처음에 소개했던 곳보다는
좀 더 자세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네요. 그리고 위에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의
댓글도 많이 달려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더콜 활용하기

더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 http://www.thecall.co.kr



시스템은 제가 먼저 소개했던 두 곳과
비슷합니다. 여러 사람들의 의견들이 모여서 전화번호의
스팸 여부를 결정하고 있는데요, 검색창에 번호를 입력해보시면...



이곳에서도 역시 휴대폰권유 목적으로 걸려오는
번호라고 나옵니다. 검색 결과가 간단하게 요약정리해서 나오네요 ㅋㅋ
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달아놓은 댓글도 있으니 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및
스팸번호 알아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총 세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두번째 소개했던 미스드콜이라는 곳이 정보도 더 자세히 제시해주고
커뮤니티도 좀 더 활성화 되어있는 듯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왔던 모르는 번호가 있다면
한번 검색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