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아이폰 배터리 표시 - % 잔량표시 나타내기




아이폰 사용법에 관한 팁도 점점 쌓여가네요 ㅎㅎ
그만큼 제가 몰랐던 사항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겠습니다 ㅠ
어플소개는 둘째치고 아직도 아이폰 사용법을 알아가는 중이라서 정신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매일 스마트폰만 잡고 사는건 아니지만 간혹가다가 새로이 알게된 기능들이 있을 때마다
제 블로그에 수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아이폰 기능은 아이폰 배터리 표시하는 법입니다.
사실 저는 이 기능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 가능한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아이폰 배터리 표시를 숫자 % 로 나타내는 기능 자체가
아이폰에 있더군요 ㅋㅋ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 배터리 표시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기종은 아이폰 4 입니다.



우선 위처럼 생긴
설정메뉴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배터리 표시 - % 로 나타내기]


스크롤을 약간 내리면 위 사진처럼 [일반] 메뉴가 있는데,
그것을 눌러줍니다.



설정에서 바로 나오는 메뉴들보다는
의외로 [일반] 메뉴에 들어가서 수정할 수 있는 사항들이 많더군요.



[아이폰 배터리 표시 - % 로 나타내기]


위에서 세번째 메뉴에
위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사용 내용]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줍니다.



[아이폰 배터리 표시 - % 로 나타내기]
>

이번에도 스크롤을 쭉 내려주면
어플들과 아이클라우드메뉴 아래에 배터리 사용량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 아래 [배터리 잔량 표시(%)] 부분을....
위 사진 왼쪽에서 오른쪽과 같이 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

아이폰 화면 우측상단에 나타나는 배터리 이미지 부분에서... 
그 옆에 왼쪽부분에 잔여 배터리의 양이 표시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표시를 % 로 설정할 경우 숫자로 나타나기 때문에
더 정확한 잔여량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