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농협카드 재발급 방법 및 기간, 카드수령 후기




농협카드 재발급 방법 및 기간, 카드수령 후기  


얼마전에 정말 큰 사건이 터졌습니다.
유명 카드사 3곳에서 수많은 고객들의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농협카드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제꺼는 신용카드가 아니라
체크카드여서 혹시나 내 정보는 유출이 안되었을까 하는 마음도 있었는데
사이트 들어가서 유출 확인을 해보니 제 정보도 털렸더군요ㅎ

그 사실을 알고나서 며칠 후 새로운 체크카드를 재발급받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농협카드 재발급 기간, 방법 그리고 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수령을 했는지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갔던 곳은 집 근처에 있는 농협이었습니다.
그런데 제 카드는 농협 중앙회에서 만든 거라서 지역농협에서는 
즉시 발급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대략 1~2주 걸려서 집으로 발송해주는 방법은 있다고 합니다.

조금 멀긴 하지만 저는 시내에 있는 중앙회에 가서 발급받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블로그 배너수익 찾으러 기업은행도 들를 겸 그 근처에 있는 농협 중앙회를 찾았습니다.
은행에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대부분이 카드 재발급때문에 오신 분들 같았습니다.
저도 대략 30분 정도는 기다렸던 것 같네요. 농협카드 재발급 방법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저처럼
직접 은행 방문해서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일 겁니다ㅋ



제 차례가 왔고 재발급 때문에 왔다고 하니까
요즘 너무 신청이 많아져서 현재 카드 물량이 없다고 하네요.
결국에는 허탕치고 그냥 2주 걸려서 발송하는 방법으로 택하고 왔습니다.
그 당시 날짜가 1월 24일 금요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길래 받아봤더니
우체국 아저씨가 지금 집에 있느냐고 물어봅니다. 비씨카드 배송해줄거라고 하네요.
2월 7일인 어제 수령을 했으니, 저의경우 농협카드 재발급 기간은 정확히 2주일 걸렸네요 ㅎㅎ



우편봉투에 찍힌 날짜는 6일로 되어있는데,
아마 그때 동봉해서 하루 걸려 저희집에 도착한 것 같습니다.
재발급 날짜도 1월 24일이라고 찍혀있네요.



내용물을 열어봤습니다.
카드 이외에도 몇 몇 팜플렛같은 것들이 함께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메인 종이를 펴보니 안에 새로운 카드가 붙어있네요.



안내문에 쓰여있는 것들 중에서
우리가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 기본적인 것들을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이용한도는 개인의 경우 1일 500만원, 월간 2000만원이네요.
이용 시간은 자정을 넘긴 10분을 제외하고는 24시 이용이 가능하고, 한달에 한번은
새벽시간 4시간동안 점검시간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ㅎ



제가 본래 소지하고 있던 카드와 새로 수령한 카드를 찍어봤습니다.
사실 본래 있던 카드도 읽히는 부분이 고장이 나서 비씨가 아닌 OK체크카드로 발급해서
갖고 다니던 상태였죠ㅋ 아무튼 가장 먼저 확인해본 사항이 카드번호였습니다. 맨 뒷 두자리만 보더라도
번호가 달라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 받은 카드에는 위와같은 작은 스티커 하나가 붙어있습니다.
카드사용등록 방법이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ㅎ 저같은 경우는 배송업체 직원을 통해 직접 수령했으므로
자동등록 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여쭤보니까 수령 후 30분 이내로 등록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오늘 오전에
새로 받은 카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려고
집 근처에 있는 농협ATM 기계에 들렀습니다. 먼저 예전에 쓰던 카드를 기계에 넣었는데
갑자기 기계가 먹통이 되더군요 ㅋㅋ 카드를 먹고 뱉지를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서 당황해하다가
옆에 전화기가 하나 있길래 안내문에 따라 전화를 걸었습니다. 하필 제가 사용했던 기계만 고장이었네요 ㅋㅋ



토요일이라서 안받을 줄 알았는데
곧바로 전화를 받더군요. 자초지종을 이야기하고 영업점 이름과 위치,
고장난 기계 등을 이야기하니까 현재 지점까지의 거리가 멀어서 30분 정도 걸린다네요.
저는 다시 집으로 가서 기다리다가, 경비가 도착했다는 전화를 받고 다시 가봤더니 경비업체 사람이
제 카드를 빼서 건네줍니다.



그 옆에 있던 다른 기기에서 카드를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특이한 점은 제가 본래 사용하던 카드로도
잔액조회가 되네요 ㅋㅋ 따로 정지 신청을 해야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농협카드 재발급 과정을 끝냈습니다.





이번시간 포스팅, 농협카드 재발급 방법과
배송까지의 기간 및 카드 수령했던 후기는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하나 다시 만들려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오랜기간동안 기다렸다가 수령하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모든 과정까지
농협카드 재발급 기간은 대략 3주 정도 소요된 듯합니다. 정보유출 사고로 인해, 하지 않아도 될 재발급을
일부러 해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했던 수많은 다른 사람들을 생각하니 정말 안타깝더군요.

농협 카운터 보시는 분들도 미안한 마음에
표정이 무거워보였고, 밀린 고객들때문에 일처리가 바빠서 정신이 없어보였습니다.
이번 유출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사례는 잘 모르겠으나, 저를 포함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정말 큰 민폐였음은 틀림없습니다. 앞으로는 절대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