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한글 영어 자동변환 - 한글을 영어로 표기 팁




제 친구가 예전에 네이버 음악검색 서비스를

알려준 적이 있습니다. 직접 보여준다면서 자동차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인식하여
노래제목과 가사를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모습을 보았는데요, 정말 신기하더군요.

오늘은 그정도까지 신기하지는 않지만
네이버의 또다른 서비스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영어를 배우는 중이시거나, 스펠링이 헷갈리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랩 언어변환기라는 서비스인데요 한글 영어 자동변환 기능을 활용하여
영어를 소리나는 대로 한글로 입력하면 한글을 영어로 표기가 가능한 것이죠.
또한 일어, 중국어, 한자 변환도 지원합니다.








한글 영어 자동변환 - 언어변환기 활용

 

네이버랩 페이지 접속 : http://lab.naver.com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언어변환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08년도부터 나왔으면 출시된지 꽤 오래되었네요ㅎ



변환기 창이 나옵니다.
영어 또는 한글로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영어를 입력할 경우는 문장도 가능하지만, 영어 발음을 한글로 입력하여
한글을 영어로 표기할 경우에는 단어만 지원됩니다.

 



오랜만에 만났을 때 하는 인사를
영어로 입력해봤습니다. 영어가 소리나는 대로 한글로 출력해줍니다.
다음으로 영어 단어를 한글로 발음되는 대로 입력해봤는데, 제가 의도한 단어가
첫번째로 나왔네요. 한글 영어 자동변환 결과가 항상 일치하는 결과를 보여주지는 않지만
대부분은 맞게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일어, 중국어, 한자 변환 활용

 

영어 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도
지원이 되는데요, 각각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일본어에서는 영어 또는 한글로
일어가 소리나는 대로 적어주시면 일본어로 변환이 됩니다.
초면 인사에 대한 일어를 소리나는 대로 한글로 적어보았더니
일어 문자로 제대로 검색되었습니다. 또한 영어 발음으로 입력한 경우에도
일어를 검색해줍니다.

 



이번에는 중국어입니다.
여기에서는 중국어의 단어를 한글 발음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다만 한자형태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병음으로 표기됩니다.

 



마지막으로 한자 변환입니다.
모르는 한자를 가져다가 붙여넣기 한다음
변환해보세요. 한글로 바뀐 결과가 나올겁니다.

 

오늘의 한글 영어 자동변환 방법 및
한글을 영어로 표기하는 방법, 그 외 언어들에 대한 변환 팁에 대한 글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네이버랩의 유용한 기능들이 있으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