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아이폰 기능 - 문서편집 관련 기본 기능 소개




아이폰 배우기 카테고리에도 벌써 네번째 글을 작성하네요.
저도 초보라 굉장한 팁은 아니더라도,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개선하거나 새로이 알게된 기능 등에대하여 생각나는대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에 알아볼 아이폰 기능은 바로 문서편집 기능입니다.
문자를 하거나 카톡을 하거나 메모장에 글을 작성할 때 지원이 되는 기능이죠 ㅋ
제가 알게된 사항만을 알려드리는 것이니, 실제로는 더 많은 기능이 있을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해요ㅎ 차후에 새롭게 배우게되는 사항이 있으면 또 글을 작성하면 되니까요 ㅋ

참고로 저의 아이폰 기종은
아이폰 4 이며 메모장을 이용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1. 아이폰 기능 - 글자 돋보기

>

애국가를 한번 작성해봤습니다 ㅎㅎ
위에 보시면 일부러 가사 일부를 빼먹어봤는데요,
[우리만세] 부분에 [나라] 를 집어넣어야겠죠? 그럴때에는
그 근처에다가 손가락으로 커서를 누르고 있으면 오른쪽 사진처럼 돋보기가 나옵니다.
커서를 목표지점에 쉽게 위치시킬 수 있으며, 해당 부분에 원하는 글자를 써주면 됩니다.



2. 아이폰 기능 - 단어 블록지정, 전체 블록지정

>

돋보기를 이용하여 커서를 목표하는 곳에 위치시켜서 [선택] 을 누르거나,
해당 단어 부분을 손가락으로 더블클릭해주면 위 화면처럼 블록이 지정되고
해당 부분을 오려두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

문서 전체를 블록지정 하기위해서는......
커서지정 후 나오는 메뉴에서 [전체 선택] 을 눌러주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전체가 지정이 됩니다.



3. 아이폰 기능 - 오려두기, 붙여넣기

>


단어 또는 문서 전체를 복사 및 오려두기 해두었을때
원하는 장소에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목표 지점에 커서를 두고
메뉴 중에서 [붙이기] 를 선택해주면 오른쪽 사진처럼 출력이 됩니다.


실제로 설명하기는 쉬운데
글로 쓰려다보니 생각지도 못하게 내용이 길어졌네요.
아무튼 아이폰은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