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익스플로러 재설치, 인터넷 익스플로어 삭제 후 재설치방법




익스플로러 재설치, 인터넷 익스플로어 삭제 후 재설치방법  

전 세계적으로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기존 1위에서 뒤쳐진 익플 또한 뒤쳐지지 않으려고 버전업의 주기를 빠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10까지 나왔던 것 같은데 벌써 11이 나왔네요. 사실 저도 그동안 10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블로그에 글도 작성할겸 11을 깔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의 주제는
익스플로러 재설치 방법입니다. 기존에 컴퓨터에 깔려있던
버전을 삭제한 후 설치하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한가지 말씀을 드리자면
익플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설치할 버전의 익플을 미리 컴퓨터에
깔아두신 후에 지울 것을 권합니다. 왜냐하면 업데이트를 삭제해버리면 여러단계의 버전들이
한번에 다운그레이드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 삭제 후 재설치방법

윈도우xp 에서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파일 제거 목록으로 들어가면 익플을 삭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7 이후부터는 약간 경로가 다릅니다.



제어판을 들어가는 단계까지는 동일하니까
먼저 제어판을 실행해주세요ㅎ 위처럼 바탕화면에다가
바로가기를 만들어두면 더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보기 기준을 범주로 둔 상태에서
[프로그램] 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프로그램 제거] 로 들어가면 안된다는 것이죠 ㅎ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윈도우 및 익스플로러 등의 업데이트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자신의 컴퓨터에서 수행했던
업데이트 사항들이 나열됩니다. 저는 업뎃이 있을때마다 꼬박꼬박 해서 그런지
목록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네요 ㅋㅋ 어쨌든 그 중에서 Windows Explorer 가 포함된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항목을 찾아주세요. 저같은 경우는 10 버전입니다. 언어팩같은 경우는
익플을 삭제하면 자동으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고, 수동으로 함께 지워주셔도 됩니다. 아마 제거 후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할 겁니다.




익스플로러 재설치 하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틸리티나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때에는
해당 유틸의 제작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windows.microsoft.com



메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와 구매] 탭에서 
Internet Explorer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고보니 윈도우즈도 벌써
8.1 버전이 나왔나요? 저는 그래도 아직까지는 7이 좋네요 ㅎㅎ



익플의 가장 최신버전인 11을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유연해졌다니 한번 믿고 새로운 버전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굳이 저와 동일한 버전으로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원했던 버전으로 설치해주세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다양한 버전들의 익플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받으면 위처럼
설치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실행하여 인스톨을 시작해주시고,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줍니다.



11 버전으로 익스플로러 재설치 작업이 완료되었네요.
제 나름의 후기를 남겨보자면 페이지 로딩이나 버벅거림 현상이
이전 버전보다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특히 블로그에 글을 작성함에 있어서
타자가 입력되는 속도가 더 부드러워진 것 같은 느낌이네요 ㅋㅋ 그런데 어떤 분들은
페이지 호환성이 아직 부족하다는 단점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인터넷 익스플로어 삭제 후 재설치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버전업 할 생각은 없었는데 글 작성하려다가
우연히 하게 된건데 업데이트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익플과 크롬을 함께 사용하지만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크롬 만큼이나 익플도 함께 성장했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