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1일 권장 칼로리 계산기 -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 활용팁




1일 권장 칼로리 계산기 -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 활용팁  

제가 초등학교땐가 중학교때 배웠던 기억으로는
일일 섭취해야하는 칼로리의 양은, 남자의 경우 2400~2500Kcal 정도였고
여자같은 경우는 2000~2200Kcal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제가 기억나는 대로 적은거라서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어요 ㅎ

하지만 저런 수치는 어디까지나 평균치이며
성별, 나이 그리고 키나 체중 등에 따라서 영양 권장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및 운동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자신에게 적용되는 권장량을 알고싶으시다면
오늘 제가 소해개드릴 1일 권장 칼로리 계산기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와 함께
어떤 운동을 얼마나 했을 경우 어느정도의 열량을 소모하는지에 대하여
계산할 수 있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65홈케어를 활용하여 영양 권장량 계산해보기

계산기라고 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특정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페이지 중 하나를 이용하면 됩니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365homecare.com/calculator/CALNU0101.html

 



1일 권장 칼로리 계산기 창이 나옵니다.
우선 자신의 조건에 대하여 입력해야 합니다. 성별과 나이를 선택해주세요.
영유아까지 측정이 가능하지만, 16세 이상일때 더 정확한 수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키와 체중을 입력해주세요.

 



활동 정도는 현재 자신이 어느정도 운동을 하고있느냐를 측정하는 겁니다.
분류 기준을 보니까 직업에 따라서 그 정도가 달라지는 것 같네요. 그리고 여성분이시라면
임신기간 및 수유여부를 선택해주시고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기 결과가 출력되었습니다.
20대의 172cm, 62kg 의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남성의 일일 권장 열량은 1994Kcal이 나왔네요.
최소 섭취 권장량은 그보다 적은 1627.6Kcal로 표기되었습니다. 아마도 체중도 적고 운동량도 적게 입력해서
평균치보다 낮게 나온 듯합니다.

 



저는 한가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다른 조건은 동일하게 하고 성별만 여자로 바꾸었을 경우 과연
칼로리 차이가 얼마나 나느냐 하는 것이었죠ㅎ 계산을 해보니 재밌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권장량은 동일하고 최소 섭취 권장량만 남자에 비하여 약 200칼로리 정도 차이가 나네요.



운동 칼로리 계산기 활용

 

현대인들은 살을 찌우려기보다는
빼려고 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겁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어떤 운동을 얼마나 오랫동안 했을경우 내가 소비한 열량은
어떻게 될까요?

365홈케어 운동 칼로리 계산기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365homecare.com/calculator/CALEX0101.html

 

 



위처럼 새로운 창이 뜨면
체중과 운동종목 그리고 운동시간을 차례로 입력한 다음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70kg인 사람이 빠르게 걷기 운동을 한시간동안 했을 경우
소모되는 열량은 총 294kcal 네요. 걷기도 상당한 운동이 되는군요. 다른 종목으로 계산해보려면
[처음부터] 버튼을 눌러서 이전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좀전과 동일한 조건으로,
운동량이 많다고 알려져있는 전신운동인 수영을 선택해봤습니다.
결과를 확인해보니 빠르게걷기와 비교하여 거의 두배가까이 열량을 소모할 수 있군요.
수영 열심히 해야겠어요 ㅎ

 

 

이번시간 운동칼로리 및 1일 권장 칼로리 계산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살을 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절히 먹고 적절히 운동하는 거라고 하네요.
식이요법을 너무 과하게 하거나, 반대로 운동만 너무 많이 하는 것보다는 항상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