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 autocad 체험판 사용해보기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 autocad 체험판 사용해보기  

제가 캐드에 대해서 처음 들었던 것은
제 친구에 의해서입니다. 자신은 캐드를 좀 할줄 안다고 하길래
그게 뭐냐고 물어봤더니 컴퓨터로 도면같은 걸 만드는 등의 설계작업을 하는 거라고 하더군요.
말로만 들어도 엄청 복잡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제가 그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네요 ㅋ

이번시간의 주제는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 및
autocad 체험판 설치와 실행 팁에 대한 내용으로 정식버전을 사용하기 이전에
평가판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저도 캐드를 잘 다루지 못하기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ㅎ
그럼 포스팅을 시작해볼까요?

오토캐드 체험판 소개



다양한 디자인 도구를 제공하며
윈도우즈는 물론 맥 OS에서도 호환이 되고, 3D CAD 설계 및 TrustedDMG 기술로



안정되고 빠른 문서편집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원래 유료 유틸인데 30일을 제한으로
체험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드에 관심이 많거나 필요하신 분들은 체험판을 이용하여
공부하시기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autocad 체험판 실행



프로그램 다운 및 설치를 마치면
위처럼 실행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실행해볼까요?



제가 설치한 버전은 평가판입니다.
특정 기능을 상실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기간제인데요
30일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 부분에
[체험판 계속 사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실제 오토캐드 실행 화면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는 캐드에 대해서 초보이기때문에
사용법에 대해서는 설명드리기가 좀 어려울 것 같네요 ^^;;



autocad 체험판 설치과정



해당 유틸리티를 다운받으면
위처럼 설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실행해봅시다.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 및 설치 시작]


오른쪽 아랫부분에 보이는
[이 컴퓨터에 설치]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 작업을 시작합니다.



[autocad 체험판 이용약관]


국가 또는 지역을 우리나라로 지정해주시고
한글로 된 약관을 잘 읽어보세요.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토캐드 체험판 제품정보]


정품을 사용하시려면 구매를 해서 일련번호를 얻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체험판으로 사용할 거니까 [30일 동안 이 제품을 시험 사용합니다] 에 체크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autocad 체험판 구성]


설치 구성 및 경로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장소는 프로그램파일 폴더입니다.
요구되는 용량은 5.11GB 로 꽤 큰편에 속하네요.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토캐드 체험판 인스톨 완료]


다소 용량이 많이 나가는 유틸이므로
설치가 완료되는데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치면 위처럼 완료했다는 창이 나옵니다.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 방법

제작사 사이트의 
체험판버전 제공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www.autodesk.com/products/autodesk-autocad/free-trial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처럼 트라이얼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하단부분에 빨간 박스해놓은 부분에서 
OS를 선택해주시고, 언어와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알림 사항에 동의한 후
[INSTALL NOW]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이용약관이 나옵니다.
저는 영어가 유창하지 못해서 모두 읽기에는 무리가 있네요 ㅋ
약관을 잘 읽어보시고 동의함에 체크후 [Install] 버튼을 눌러서 설치해주세요.



이상으로 오늘의 오토캐드 체험판 다운 및 설치방법
그리고 autocad 체험판을 사용해보는 팁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글쓰는 시간이 오래걸렸는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이 시간이 꽤 걸렸네요 ㅋ
그래도 정말 필요하신 분들은 체험판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