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아이폰 자판 글자 자동수정 해제하기




아이폰 배우기 관련하여 두번째 포스팅을 하네요ㅋ
저도 아직은 배우는 과정이라 엄청난 팁은 못쓰겠고... ㅎㅎ 
제가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알게되는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블로그에
하나씩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설명해볼 기능은 바로...
아이폰 자판으로 글자 작성시 자동수정 기능 해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참고로 저의 아이폰 기종은 아이폰4 입니다ㅋ

이 기능을 알게된 계기는...
아이폰 메모장에 뭐좀 메모해두려고 글을 길게 작성하다보니
알아서 추천단어를 제시해주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제가 원하지도 않는
이상한 말을 자꾸만 추천해주는 겁니다. 더 큰 문제는 제대로 된 말을 썼는데도
굳이 말도안되는 이상한 말로 바꿔서 그 말로 출력까지 된다는 거죠 ㅋㅋㅋ
처음에 이거보고 상당히 어이가 없었지만 다행이도 해결책을 금방 찾게되었습니다.
우선 문제의 화면부터 한번 보시죠 ㅋㅋ

 >>

딱히 쓸 말이 없어서 그냥 동요 한번 작성해봤는데요,
왼쪽화면 보시면 [복숭아꽃] 만 치고 띄어쓰기를 하면 [복숭아꽃과] 가 자동으로 써집니다 ㅋ



그리고 오른쪽 화면처럼 아기진달래를 쓰려고 [아기진달] 까지만 작성하니까 웬 [나가지만] 이라는
말이 자동수정 글로 뜨고 있습니다... ㅋ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 자판 글자 자동수정하기 해제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ㅎ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서....



[아이폰 자판 글자 자동수정 해제]

 >>

[일반] 으로 들어간 다음,
[키보드] 메뉴를 들어가줍니다.



[아이폰 자판 글자 자동수정 해제]
 >>

설정 목록들 중에서 두번째 항목을 보시면
[자동 수정] 메뉴가 있습니다. 위에 게시한 왼쪽 사진에서부터 오른쪽 사진으로처럼
[자동 수정] 부분을 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부터는 이 부담스러운 아이폰의 자동수정 서비스를
무시할 수 있는거죠 ㅋ



오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이폰 고수님들에게는 이런 기본적인 설정은 껌이겠지만
혹시라도 저처럼 아직 적응을 못한 초보자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