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sbs 무료 실시간tv보기 - SBSTV 실시간 방송보기 방법




sbs 무료 실시간tv보기 - SBSTV 실시간 방송보기 방법  

얼마 전에 친구네 자취방을 놀러갔는데
집에 티비가 없어서 실시간으로 티비시청을 하지 않고
나중에 노트북으로 tv 프로그램들을 다운받아서 본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정규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SBSTV 실시간 방송보기 및 sbs 무료 실시간tv보기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하고자합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글 중에 kbs 온에어 보는 팁이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세요.

- 관련글 -




KBS 온에어 시청관련 포스트 전문 보기 : http://utillike.tistory.com/407


오늘 sbs까지 작성을 하고
다음번 포스팅때 mbc 실시간 티비보는 방법까지 포스팅을 하면
정규방송 채널에 대해서는 모두 작성하는 꼴이 되네요 ㅎ 그럼 오늘의 주제
sbs 무료 실시간tv보기, SBSTV 실시간 방송보기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BS 온에어 보는 방법

sbs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www.sbs.co.kr/



그러면 위와같은
메인페이지가 나올겁니다. 해당 방송국의
여러 프로그램들이 메인에 올라와있을겁니다.



상단 메뉴들을 확인해보세요.
위에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것처럼
[온에어] 메뉴가 보일겁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처음에 광고영상이 두개가 나오는데
이 두개만 지나게 되면 곧바로 sbs 무료 실시간tv보기가 가능합니다.
광고라는 것이 이럴 때에는 정말 유용한 것 같네요 ㅎ 저번에도 제가 언급했던 것 같은데,
컨텐츠 제공자는 광고수익을 얻고, 이용자는 광고를 보는 대신 컨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제 블로그에도 배너가 달려있지만, 제가 알고있는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듯이 말이에요ㅎ



어쨌든 지금 시간으로 티비를 보니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라는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네요. 아마도 평일의 오후시간대라서 재방송을 해주고있는 듯합니다.
방송시간을 보니 오후 4시까지 한다는 정보가 있네요. 아마도 이 글을 마칠 정도면 이 채널이 끝날 듯합니다 ㅋ



화면 하단의 메뉴에서는 전체화면 모드와
새창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전체화면은 말 그대로 모니터 전체로 보는 것이고,
새창모드는 위처럼 새로운 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창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BSTV 실시간 방송보기에서는 정규방송 외에도 sbs 와 관련된
케이블 채널도 실시간으로 시청할수 있는데요... SBS CNBC, ETV, GOLF, PLUS 등 다양한 채널이 있네요.
그런데 정규방송도 그렇고 그 외 채널도 그렇고, 화질은 그리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른쪽 메뉴를 보니 고화질은 pooq 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위 화면은 pooq 에서 고화질로 본 것인데요,
이 서비스는 무료가 아닌 듯합니다. 3분 미리보기까지는 제공하지만
무제한으로 보려면 결제를 해야하는 것 같네요. 이 부분이 다소 아쉬운 점이네요.



이상으로 오늘의 sbs 무료 실시간tv보기 또는 SBSTV 실시간 방송보기 방법에 대한
글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주동안 일이 있어서, 이틀에 한번꼴로 글을 예약발행 해두었다가
오늘 오랜만에 블로그에 다시 글을 작성하려니 적응이 안되네요. 게다가 감기까지 걸려서 어지럽네요 ㅋ
오늘은 좀 쉬고 내일부터 다시 매일같이 제 블로그에 글을 올려봐야겠어요.
방문자분들 모두 앞으로도 자주 찾아주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