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인터넷 글씨체 바꾸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글꼴설정 방법




인터넷 글씨체 바꾸기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글꼴설정 방법  

이번 시간에는 웹페이지를 한가지 글씨체로만
사용하기 지루했던 분들을 위해 인터넷 글씨체 바꾸기 팁을 알려드립니다 ㅎ
웹 브라우저 종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글꼴설정 방법 지금부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먼저 인터넷 창을 열어주세요.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익플10 버전입니다.
제 블로그 메인페이지를 열어봤어요 ㅋㅋ



인터넷 글씨체 바꾸기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사항은
인터넷 창의 최상단 우측 부분에



톱니바퀴 아이콘[도구]을 눌러서 나오는 하위메뉴들 중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하단의 [모양] 항목의 [글꼴] 부분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에서 글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언어 스크립트는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되어있을겁니다.
그 아랫부분에 나오는 웹 페이지 글꼴과 일반 텍스트 글꼴 부분을
자신이 원하는 글씨체로 바꿔준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걸로 해결된 것이 아닙니다.
여기까지 해놓았어도 글씨체가 바뀌지 않을거에요 ㅋㅋ 인터넷 글씨체 바꾸기를 적용하려면
한가지 사항을 더 확인해주셔야 됩니다.



이번에는 글꼴메뉴 오른쪽에 있는
[접근성]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접근성에서 [사용자 서식] 메뉴를 보면
세가지 항목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운데 항목인
[웹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 부분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해야 우리가 임의로 지정한 글꼴이 인터넷 창에 적용됩니다.



다시한번 제 블로그 메인페이지를 들어왔습니다.
일부러 기본글꼴과 차이가 많이 나는 글씨체로 바꿔봤는데요,
처음에 제가 보여드렸던 사진의 글씨체와는 완전 바뀌었음을 확인할 수 있겠죠?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글꼴설정 방법으로
옵션을 활용한 인터넷 글씨체 바꾸기 팁 작성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저는 하도 기본글씨체에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임의로 바꾸는 것보다는
기본글꼴이 제일 무난하고 좋은 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