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아이폰 3g 차단하고, 와이파이만 되도록 설정하기




얼마 전부터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바꾸니까 적응이 잘 안되는 점도 있었는데요,
그래도 하나하나 알아가다보니 지금은 어느정도 감이 왔네요 ㅋㅋ

저는 정액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데이터 양도 한정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집에서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려고 아이폰에서 3g를 차단하고, 와이파이만
허용하도록 설정하려고 했죠. 제 친구도 아이폰을 사용하기때문에 그 친구에게 물어보았었는데
그렇게 하는 방법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어이가 없어서 그게 말이 되냐고 했더니
아이폰에서 3g 를 차단하면 전화 안테나가 죽는다고 하더군요....

저는 그래도 뭔가 방법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이것저것 만져본 결과 드디어 답을 알아냈습니다 ㅋ
혹시라도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계신 분이라면 지금부터 사진과함께 알려드릴테니
따라해보세요 ㅎㅎ 참고로 제 아이폰에서 직접 찍은 사진들이며, 기종은 아이폰4 입니다.



우선 아이폰에 있는 아이콘들 중에서
위처럼 생긴 [설정] 아이콘으로 들어가줍니다.



[아이폰 3g 차단, 와이파이만 허용하기]

 >>

제가 요 부분에서 많이 해멨는데요
저는 이 왼쪽사진의 설정화면에서 인터넷 관련된 용어들만 찾아보고
와이파이랑 네트워크 사업자 부분만 죽어라고 봤었죠. 근데 정답은 거기에 없었습니다 ㅋ



정답은 바로 [일반] 메뉴를 들어가야 나오더군요. [일반] 메뉴로 들어가면
위 사진 중 오른쪽 화면처럼 나오는데 그 중에서 [네트워크] 메뉴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3g 차단, 와이파이만 허용하기]
 >>

여기에서 건드려야 할 부분은 [3g 활성화] 부분이 아니라
[셀룰러 데이터] 부분입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 설명처럼 배터리수명 이런게 문제가 아니라
3g 활성화를 꺼버리면 제 친구말처럼 전화 안테나까지 죽어버리더군요 ㅎㅎ
위 사진에 나와있듯이 [셀룰러 데이터] 부분을 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곳에서는
3g 데이터가 활성화가 되지않기때문에 정액제 요금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걱정할 필요가 없죠 ㅋ
특히 3g 사용할 때 조심해야 될 것이 동영상 한번 감상하면 데이터 엄청 깎이잖아요 ㅋㅋ



아무튼 정말 쉬운 정보였지만,
저같은 아이폰 초보자가 알아내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ㅠ
앞으로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활용 팁이나 재밌는 어플도 소개할 계획이었는데, 
아직은 공부를 더 해야겠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