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네이버 funup 키워드 없어졌네요




네이버 funup 키워드 없어졌네요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키워드에 민감하실겁니다. 근데 오늘 보니까
네이버 funup 키워드 없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검색을 잘못했나 싶었는데
다른 단어들로 검색을 해봐도 항상 우측 사이드바에 위치했던 펀업키워드는 보이질 않네요 ㅎ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포스팅을 하는 경우...
예를들어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핫토픽 키워드, 세대별 인기검색어,
펀업키워드 등으로 글을 썼을 때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상단에 올라가게 되면
상당한 방문자를 모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펀업키워드를 이용하여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 이제는
네이버 사이드바에 funup 키워드가 보이질 않습니다. 저도 가끔 심심할 때마다
funup 키워드 눌러서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좀 아쉽기도 하네요 ㅎㅎ

 >>> 사라짐

네이버 funup 키워드 없어진것 이외에 또 한가지 제가 확인한
바뀐 사항은 핫토픽 키워드인데요, 이것이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핫토픽 키워드가 갱신되는 시간이 약간 바뀌었네요? 제 기억에 이전까지는
9시부터 네시간 단위로 9시, 13시, 17시, 21시 이렇게 갱신되었는데, 시간 간격을
세시간 단위로 줄어들면서 아래와 같이 바뀌었습니다.

 >>> 

이렇게 되면 이전보다 핫토픽 키워드가 바뀌는 횟수가 더 많아지겠군요.
제가 예전에 다른 블로그로 핫토픽 키워드를 이용하여 포스팅을 해봤던 적이 있는데
이것도 제대로 한번 올라가면 방문자수가 장난이 아니더군요 ㅋㅋ



제 기억에 저때 아마도 핫토픽 키워드로 작성한 포스팅 두개 정도가
네이버 검색결과 상단에 올라갔었으며 반나절 만에 방문자 2만명을 넘기더군요.
그런데 이슈검색어만 이용해서 글을 계속 작성해서 그런지 몇달 만에 블로그 품질이
좀 나빠졌었던 기억이 있네요. 역시 이슈 키워드 포스팅은 아무나 하는게 아닌가봅니다 ㅎ

참고로 제 유틸라이크 블로그는 아직
일 방문자 1만명을 넘긴 적이 없습니다. 요즘은 그나마 매일같이 포스팅을 해서
방문자가 이전보다는 많이 증가하긴 했는데, 1만명 넘기는 날이 오면 기념글 올릴게요 ㅋ

아무튼 이야기가 옆으로 샜는데요
네이버 funup 키워드 없어진 것과 핫토픽 키워드
갱신시간이 바뀌었다는 것 다시한번 알려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