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롤 랭크 등급표 - 롤 랭크 단계와 티어 분포도 알아보기




롤 랭크 등급표 - 롤 랭크 단계와 티어 분포도 알아보기  

리그오브레전드는 만렙이 30입니다.
저도 랭게임을 많이 뛰어봤는데, 그 기준이 아마도
레벨 30 찍고 PC방에서의 올챔이 아니라면 집에서 할 때에는
챔피언 보유 갯수가 몇 개 이상이어야만 랭크게임을 뛸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처음에 배치고사를 보았을 때에는
브론즈1 부터 시작을 했는데 한창 할 때 실버1 까지 키우다가
골드의 단계를 넘지 못하고 다시 강등되어 지금은 실버4 상태로 있습니다 ㅋㅋ
그 후로는 일반게임을 뛰었는데 나름 일반도 재미있더군요 ㅎ



위 이미지는 실제 저의 랭크 단계와 티어입니다.
실버 4에요ㅋ 운 좋게 실버 1까지 갔었을 때 랭게임을 거기서
멈출 걸 그랬나봅니다. 괜히 더 했다가 강등만 되었네요 ㅎㅎ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바로
롤 랭크 등급표에 대한 것입니다. 롤 랭크 단계와 더불어
각각의 계급과 티어의 분포도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봅시다.
롤 전적을 볼 수 있는 사이트들에서는 이러한 정보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참고한 곳은 (http://op.gg) 라는 곳과, (http://iplol.kr) 이라는 곳입니다.




롤 랭크 등급표 - 롤 랭크 단계와 티어 분포도

우선 첫번째로 알아볼 것은
롤 랭크 등급표 분포도입니다. 아래는
각각의 계급에 대한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표인데요,



예상하셨겠지만
롤 랭크 등급표에서는 브론즈와 실버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실버보다 브론즈가 더 많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실버가 더 많네요 ㅎ

다음은 각각의 티어에 대한
비율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우선 브론즈에서부터 골드까지 인데요,
오른쪽을 위를 보시면 각각은 5티어부터 1티어까지를 나타냅니다.
브론즈는 각각의 티어들이 골고루 분포해있네요. 그리고 실버부터는 대략
티어가 높아질수록 점유율이 낮아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위의 롤 랭크 단계 그래프는 플레티넘부터 챌린저까지입니다.
플레랑 다이아도 마찬가지로 티어가 높아질수록 점유율이
낮아지는 양상이네요. 그리고 대망의 챌린저는 역시 넘사벽인 듯합니다.
계급 분포도에서도 0.00%를 보여주더니 역시 그래프에서도 아예 보이지도 않는
극소수의 고수들이겠군요.



위 표는 각각의 계급들의 점유율을
%로 나타낸 표입니다. 누적 비율을 보는게 더 좋을 것 같은데요
대략 골드까지만 찍어도 상위 15% 정도는 되는군요. 챌린저는 역시
말도 안되는 비율이네요 ㅎㅎ

그렇다면 롤 랭크 등급표에서는 거의 보이지도 않는
엄청난 실력을 가진 챌린저는 어떤 분들이 차지하고 있을까요?
현재날짜를 기준으로 1등부터 10등까지를 알아봅시다.



현재 1등은 Apdo 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네요. 8등과 9등을 보시면
순위변동도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저는 솔직히 저의 롤 랭크 단계에서
플래나 다이아정도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딱 골드 까지만 키웠으면 하는데 너무 갈길이 머네요 ㅋㅋ



오늘의 롤 랭크 등급표 및 롤 랭크 단계와 티어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제 경험상 승률이 안좋거나 게임 횟수가 높아질수록
포인트가 잘 안오르는 것 같더군요. 처음에 잘 키워두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