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롤 로그인 대기열, 롤 접속 대기시간이 많이 개선되었네요




롤 로그인 대기열, 롤 접속 대기시간이 많이 개선되었네요

요즘 한창 인기인 게임중 하나인
리그오브레전드입니다. 줄임말로 lol 또는 롤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ㅎ
저또한 심심할때나 시간이 남을 때 이 게임을 즐기곤 합니다. 랭크게임을 많이 뛰었더니
실버1 까지 올리긴 했는데 골드까지 올리기가 정말 어렵군요 ㅋㅋ

사실 오늘 작성하는 글은 일요일에 작성하고 있습니다.
발행은 다음주 목요일로 해놓을 예정인데요, 이렇게 실제적인 글 작성 날짜를 공개하는 이유는
주말에 빈번하게 발생하던 롤 로그인 대기열 문제가 많이 개선되었음을 알리고자 함입니다 ㅎ

리그오브레전드 측에서는 그에대한 보상으로
소나의 한정판 스킨인 고요한밤 소나를 보상하기도 했습니다.



주말에는 대부분 롤 서버 폭주로 인해
롤 접속 자체가 안되거나 로그이 대기열 순위가 9000 이상을 넘기면서



어떤 때에는 1시간이 넘는 대기시간이 뜨곤 했는데요 요즘은 그런 문제가 많이 해결되어서
주말에도 롤 접속 대기시간이 그리 길지 않더군요 ㅎ 현재 글 작성기준 일요일 오후 3시 입니다.
지금 바로 롤을 실행해서 롤 접속을 시도해보겠습니다.



이전에는 주말에 롤 접속을 시도할 때
아예 실행버튼도 뜨지 않았던 때도 많았는데
이제는 곧바로 [실행] 버튼이 뜨고 있습니다.

 

아이디를 입력하고 롤 로그인 대기열에 진입했더니
약 8분이라는 대기시간이 나오네요. 대기 순위 1순위가 되었을 때
2~3분 정도 시간이 늘어나긴 했었지만 그걸 계산하더라도 롤 접속 대기시간은
약 10분 정도 내로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에서도 롤 접속에 대한
문제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로그인 후 대기 페이지의 왼쪽 상단부분 메시지들을 보면
대부분의 내용들이 롤 서버 안정을 위한 메시지들입니다.

전적검색 사이트의 기능을 일부 제한한다든지
관전모드를 제한한다든지, 게임 내 접속자 수를 제한하는 등
여러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 관전모드를 시도해보니 가능하네요 ㅎ

어쨌든 앞으로도 롤 로그인 대기열 및 롤 접속 대기시간에 대한
문제를 더 개선함으로써 안정적인 게임서비스가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이제 또 한판 하러 가야겠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