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네이버 뿜 베스트, 뿜업 1등의 불편한 진실ㅋ




네이버 뿜 베스트, 뿜업 1등의 불편한 진실ㅋ  

네이버 서비스 중에서 뿜을 아시나요?
사실 저도 이걸 안 지는 얼마 안되었습니다.
보니깐 자신의 일상에서 재미있었던 사진을 올리거나
그 외 좀 엉뚱한 사진이라든지, 귀여운 동물사진, 기타 유머 등...
다양한 것들을 올리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추천이나 댓글을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추천수 즉, 뿜업 수가 많은 글을 어떤 것일까요?
그리고 그에 대한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오늘의 주제는 그 비밀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ㅋ

그리고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원래 뿜 페이지는 모바일 페이지밖에 없나봅니다. PC로 네이버에서 뿜을 검색해보니....



모바일 페이지임을 알 수 있는
사이트 주소 앞에 m자가 붙어있습니다.



PC에서 바로가기 페이지가 모바일 페이지로 소개되는 걸 보니
네이버 뿜은 아마도 PC전용 페이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잘못 알고있는 거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ㅎ



[네이버 뿜 검색 및 접속]
 

모바일로 접속하여 사진을 남기는 것이 더 깔끔할 것 같아서
아이폰을 켜고 검색창에 뿜을 입력했습니다. 오른쪽 사진이 네이버 뿜 페이지 모습인데요
그 중에서 네이버 뿜 베스트 메뉴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뿜 베스트 글 내용]
 

바로 이 글이 네이버 뿜 베스트 글인데요
제목부터 엄청난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ㅋ
그리고나서 스크롤을 내리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뿜버튼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뿜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서
손가락의 색깔이 바뀐다고 하는데요, 제가 직접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실험해봤습니다.



[네이버 뿜 베스트 뿜업]
 

글쓴이 말대로 처음 누르면 네이버 뿜 수가 늘어납니다. 제가 누르기 전까지는
25706 이었거든요 ㅋ 그리고 네이버 뿜 베스트 버튼을 또 누르면 왼쪽 사진과 같이 이미 뿜업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또 누르면 역시 글쓴이 말처럼 이미 참여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 대망의 3번째 누름....
과연 손가락 배경이 회색으로 변했을까요? 결과는 낚시였습니다 ㅋㅋ 저도 낚인거였어요.
계속해서 네이버 뿜 베스트 버튼을 눌러도 계속 같은 메시지만 나옵니다. 색깔의 변화는 없더군요 ㅋ

글쓴이가 정말 머리를 잘 썼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
아마도 이 글은 부동의 1순위 뿜업을 이어나갈 것 같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똑똑한 사람들이 많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