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아이폰 언어설정 - 아이폰 한글 또는 영어버전으로 바꾸기




아이폰 언어설정 - 아이폰 한글 또는 영어버전으로 바꾸기  

얼마 전에 아이폰5가 출시되었습니다.
외관 상으로는 길이가 더 길어진 것 같은데, 소프트웨어 적으로는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궁금하네요ㅎ 다음에 자세히 알아보고 후기글이라도 작성해야 겠습니다 ㅋㅋ

저는 현재 아이폰4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홈버튼이 잘 안눌려서 그렇지 아직까지는 스마트하게 작동하고 있네요 ㅋㅋ

- 관련글 -

아이폰 홈버튼 고장났을 때 터치로 대체하는 법 : http://utillike.tistory.com/212

오늘의 주제는 언어설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폰 영어버전을 한글버전으로 바꾼다든지 아니면
이 반대로 바꾸고자 할 때 어떠한 설정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알아보는
간단한 팁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폰4 를 기준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아이폰 한글버전을 영어버전으로 바꾸기

저는 얼마 전에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조금이라도 영어를 생활화 해보려고
아이폰 한글버전을 영어로 바꾸어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다지 
영어실력이 느는 것 같진 않더군요 ㅋㅋ



아무튼 방법을 알아보면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아이폰 언어설정 - 아이폰 한글을 영어로 변환하기]
 

항목들을 살펴보면
[일반]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서 [다국어] 메뉴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언어설정 - 아이폰 한글을 영어로 변환하기]
 

가장 상단부분에
[언어] 부분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다양한 종류의 언어가 있습니다. 만약 영어로 바꾸고 싶다 하시면
English 영역에 체크해주시고 [완료]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언어설정 후 로딩화면]

 

위 사진은 설정 완료 후 로딩되는 모습인데요
각각 한글버전과 영어버전의 로딩중 화면을 찍어본 것입니다.
설정이 완료될 때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더군요 ㅎㅎ

아이폰 영어버전을 한글버전으로 바꾸기

이번에는 영어를 한글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한글을 영어로 바꾸는 것은 쉽지만.... 영어 버전으로 바꾸어놓고
나중에 다시 한글버전으로 바꿀 때에는 다소 헷갈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부다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이죠 ㅋㅋ 물론 헷갈렸었었습니다 ㅋㅋ



이번에도 아까와 마찬가지로
[Settings] 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언어설정 - 아이폰 영어를 한글로 변경하기]
 

그 다음은 [General] 메뉴의
톱니모양 아이콘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International]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아이폰 언어설정 - 아이폰 영어를 한글로 변경하기]
 

최상단 부분에 [Language] 메뉴가 보입니다.
그 항목으로 들어가면 드디어 여러 언어들 중에 [한국어] 항목이 보일겁니다.
체크해주시고 [Done] 버튼을 터치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아이폰의 기본적인 설정 중 하나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ㅎ
아이폰 관련하여 이전에 작성했던 글을 링크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 관련글 -

아이폰 카메라의 기본적인 기능 소개 : http://utillike.tistory.com/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