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칼무리 다운로드 및 실행 - 길호넷에서 제공하는 캡쳐도구 프로그램




칼무리 다운로드 및 실행 - 길호넷에서 제공하는 캡쳐도구 프로그램  

오늘은 간단하고 편리한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길호넷에서 만든 캡쳐도구 프로그램인 칼무리라는 유틸리티인데요,
컴퓨터로 작업을 하면서 화면캡쳐를 하고싶은 분들에게 유용할 듯 합니다.

사실 제 블로그에는
다른종류의 캡쳐도구 프로그램을 몇 가지 소개하였습니다.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우측 카테고리 중에서 [유틸리티 정보] 메뉴의
[이미지] 로 들어가시지 말고, [문서편집]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픈캡쳐와 안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는데
그 중에서도 요즘은 안카메라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ㅎ

- 관련글 - 

안카메라 다운로드 및 사용법 : http://utillike.tistory.com/71 

이번에 소개할 칼무리 또한
여러번 사용해보고 사용빈도를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ㅎ
그럼 지금부터는 칼무리 다운로드 및 실행법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

길호넷 캡쳐도구 프로그램 - 칼무리 소개



칼무리는 사용자가 컴퓨터를 하면서
화면상에 보이는 것들을 캡쳐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칼무리의 가장 큰 장점은 다운로드가 간단하고, 사용법이 심플하다는 것입니다.

칼무리는 길호넷에서 제작했으며 번거로운 설치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단 하나의 실행파일로 간단하게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로써 누구나 다운받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호넷 캡쳐도구 프로그램 - 칼무리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하나 생성됩니다.



프로그램 이름에 [칼] 자가 들어가서 그런지
정말로 아이콘 한가운데에 칼이 그려져있네요 ㅎㅎ
왜 칼무리라고 이름을 지었는지는 저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 길호넷 캡쳐도구 프로그램 : 실행]
 >>

혹시라도 보안경고창이 뜨면서
위처럼 소프트웨어 실행의 허락을 물으면 [실행] 을 눌러주세요.
제가 지금 윈도우 비스타에서 글을 작성하고있기 때문에 보안이 좀 강한 것 같네요 ㅎ

칼무리를 실행하면 오른쪽과 같이
조그마한 메인창이 나옵니다. 더 자세한 칼무리 사용법에 대해서는
다음번 포스팅 때 하겠지만, 기본 원리만 간단히 알려드리면............

캡쳐영역과 저장형식을 지정하고
실제적인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키보드 우측 상단에 위치한
[Print Screen]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임의로 하나만 예를 들어볼까요?



[칼무리 다운로드 - 길호넷 캡쳐도구 프로그램 : 영역화면 캡쳐]



위 사진은 캡쳐영역을 [영역화면] 으로 지정했을 때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프린트스크린 키를 누르면 빨간 영역만 캡쳐가 됩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 길호넷 캡쳐도구 프로그램 : 캡쳐사진]


그리고 위 사진이 바로 실제로 칼무리를 활용하여
캡쳐를 한 사진입니다. 화질이 약간 떨어지는 것 같긴한데 그 문제는
저장형식을 변경해주면서 최적화시켜주면 될 것 같네요 ㅎㅎ

캡쳐영역과 저장형식, 그 외에
마우스관련, 단축키, 소리, 저장폴더 등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조만간 별도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길호넷 캡쳐도구 프로그램 - 칼무리 다운로드

길호넷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kilho.net



[길호넷 캡쳐도구 : 칼무리 다운로드]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상단부분에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길호넷 캡쳐도구 : 칼무리 다운로드]


해당 메뉴로 들어가면
길호넷에서 제작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여러 프로그램들 중에서 [칼무리] 항목을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ㅎ



[길호넷 캡쳐도구 : 칼무리 다운로드]

 

그리고 나오는 페이지에서
중앙부분을 보시면 다운로드 메뉴가 있는데
그 중에서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하기] 방법이 가장 빠르고 편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로그인 없이 다이렉트로 다운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ㅎ


오늘의 캡쳐도구 프로그램 소개에 대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컴퓨터 작업 시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길호넷에서 제공하는 또다른 프로그램에 대한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 관련글 -

불필요한 프로그램 종료하여주는 k클리너 다운 및 실행법 : http://utillike.tistory.com/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