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우리은행 동전교환기(ATM) 위치확인 [영업점 문의]




지폐뿐만 아니라 동전도 은행자동화코너에서 입출금을 할 수 있는데요, 우리은행에서도 현금자동입출금 기능 이외에 지폐와 동전을 동시에 교환하고 입출금도 가능한 동전/지폐교환 겸용 ATM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전을 지폐로 그리고 지폐를 동전으로 교환하는 단순기능은 물론이고 지폐교환과 입출금을 곧바로 연계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화면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되어있어 조작이 편리하고 입금을 취소할 경우 투입동전을 그대로 반환할 수 있는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은행 동전교환기는 모든 지점에서 서비스하고 있지는 않기때문에, 여러분들이 방문하고자 하는 은행에 먼저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빠른메뉴] 영역의 [영업점안내] 항목으로 들어가거나, 바로가기 링크(영업점안내 - 우리은행 (wooribank.com))를 통하여 접속하시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영업점, 기업영업지원팀, 자동화코너, 공항영업점, 외국인특화점, 해외영업점, 본점안내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직접검색을 하거나 지역검색을 하여 찾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우리은행 강남대로지점의 경우,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08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와 함께 영업점명, 지점코드, 전화번호, 팩스번호, 도로명주소, 장애인편의시설, 혼잡예보, 기타 정보를 보여줍니다. 방문하기 전에 전화를 걸어서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우리은행 대표번호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1588-5000번, 1599-5000번, 1533-5000번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고객의 궁금한 내용을 전문상담직원이 정확/신속/친절하게 해결해드린다고 하네요. 해외전화, 주택도시기금, 외국인전용 번호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동전교환기(ATM)는 모든 동전에 대하여 진위감별이 가능하고, 고객은 ATM을 이용하여 1만원권 지폐는 물론이고 동전이나 1천원권 또는 5천원권 지폐도 곧바로 인출하고 입금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화면에서 동전교환 버튼을 누르고, 카드를 투입한 후 지폐나 동전을 넣고 권종을 선택하면 동전이나 지폐가 방출됩니다.

 

<관련글>

https://rabia.tistory.com/2312

 

우리은행 햇살론뱅크 [서민금융진흥원 보증부 정책서민금융상품]

우리은행 대출센터 페이지에 접속하여 우리은행 햇살론뱅크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햇살론] 정도로 키워드를 잡아서 검색하시면 현재시간 기준 총 2개의 상품이 나오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197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 우리원뱅킹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서비스인 우리원뱅킹 어플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에서 실행되는 금융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인터넷뱅킹만 가입되어 있다면 별도의 가입없이 쉽게 시용할 수

rabia.tistory.com

https://rabia.tistory.com/2108

 

우리은행 수표조회

수표는 일정금액의 지급을 발행인이 제3자에게 위탁하는 형태의 유가증권입니다. 지급수단의 일종인데요, 발행인이 지급인과 수령인 및 지급액을 적은 수표를 발행하여 수령인에게 주면 수령

rabi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