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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7월부터 지갑 속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데요, 주민등록증의 수록내용을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가 시행되었습니다. 신분확인이 필요할때 주민등록증으로 확인한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으며, 민증이 말소되거나 분실 등으로 유효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그럼 이용절차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서비스 등록

 

정부24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통신사선택 및 전체동의 후 PASS 인증을 진행하며,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생체인증으로 인증을 완료합니다. 통신사 PASS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본인의 주민등록증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비밀번호 등록 및 생체인증 추가설정을 합니다.




 

2. 주민등록증 확인

 

정부24 앱의 기본화면에서 로그인 후, 홈화면에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주민등록증의 상세정보 확인을 위해서 기본화면 하단의 [상세정보 표시]를 선택해주세요. 확인서비스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 후, 내 주민등록증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진위확인

 

정부24 앱에서 로그인 > 메뉴 > 서비스 > 신청/확인/공유 > 사실/진위확인 >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선택 > 상대방의 QR스캔 > 결과확인 순으로 진행합니다. 내역조회는 타인의 QR스캔 대기화면에서 왼쪽상단의 시계아이콘을 선택하고, 진위확인 내역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실물 주민등록증이 정상인 상태에만 이용이 가능하고, 본인명의 스마트폰 1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시 즉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이용이 불가해지고, 분실신고 해지시 서비스 재가입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분실시 즉시 통신사에 분실신고하여 타인의 도용을 방지해주세요. 스마트폰 기기변경이나 휴대폰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도 서비스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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