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웃긴반성문 - 어느 초등학생의 조금은 과한 약속ㅋ




웃긴반성문 - 어느 초등학생의 조금은 과한 약속ㅋ  

반성문이 웃길수가 있을까요?
궁금증을 유발했던 웃긴반성문의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니 저절로 웃음이 나오더군요 ㅎㅎ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어떤 아이가
작성한 반성문인데 아빠와 선생님과의 약속을
조금은 과하게 작성한 듯한 느낌을 받게됩니다 ㅋ 웃긴반성문을 확인해보면...



[웃긴반성문 - 아빠, 선생님께]


                                                                                웃긴반성문 : 온라인 커뮤니티 참고


만약 이 글을 진심으로 작성했다면
정말 깨우침이 대단한 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여기에 걸었던 약속을 모두 지킬 수 있다면, 정말로 독립심이 강하고,
건강하고 똑똑하고 맷집이 강하고 청소까지 잘하는 아이가 될 수 있겠네요 ㅎ



이름을 보니 남자아이 인것 같기도 한데
아무튼 웃긴반성문인것 같으면서도 귀엽습니다.
마지막에 선생님의 보라색 댓글이 더욱 진심이 느껴지는군요 ㅎㅎ




반성문이란
자신의 잘못에 대한 뉘우침을 작성하는 글입니다.
그런데 문득 궁금한 사항이 생기더군요. 이와 비슷한 말들이 있기 때문이죠 ㅎ
지금부터의 글은 궁금하신 분들만 참고사항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웃긴반성문 - 반성문의 사전적 의미와 비슷한 말



반성문과 비슷한 말들을 골라서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았습니다. 반성문은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고...
시말서는 보통 업무상 과실때문에 회사에 제출하는 반성문이라 할 수 있고,
경위서 또한 시말서와 비슷한 말입니다. 사유서는 규칙이나 규정 등 약속된 일을
지키지 못했을 때 이를 소명하기 위한 자료로 제출하는 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ㅎ
유머 카테고리에 웃긴반성문이라는 유머자료와 더불어
반성문과 관련된 말의 공부까지 하게 되었네요 ㅋㅋ 아무튼 웃긴반성문이든
그냥 반성문이든 애초에 이러한 것을 쓰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