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링크색깔 변경하기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관련하여
간단한 팁을 하나 공유하고자 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링크형식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킨에 따라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링크색깔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스킨의 HTML 소스를 수정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선 티스토리에 접속하여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HTML/CSS편집]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수정해야 할 부분은 HTML 부분 아래에 있는
CSS 편집 부분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 네모박스 부분이
링크의 색깔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article a] 정도로 찾아주시면 해당 부분을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대하여 color 옆 부분의 

색상코드 부분만 수정해주시면 되는데요
네 가지 경우가 나타내는 의미를 알아보면.....

link : 클릭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의 초기상태의 링크 색깔

visited : 클릭이 이루어지고 난 후의 링크색깔

hover : 마우스를 링크에 올려놓았을 때 나타나는 링크의 색깔

active : 마우스로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 나타나는 링크의 색깔

정도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블로거 분들의 기호에 따라서
링크를 강조하고 싶다면 글자와는 다른 독특한 색깔로 설정해주시면 되고,
글자와 어울리게 하고싶다면 비슷한 색상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죠?

RGB 색상값에 대해서는
포털을 검색해보면 잘 정리된 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저도 RGB 색상표를 제 블로그에도 잘 정리해서 수록해봐야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