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아

결제와 결재, 상황에 따른 쓰임새 제대로 알기




결제와 결재, 상황에 따른 쓰임새 제대로 알기  

우리는 한국사람이면서도
우리말에 대하여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하나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ㅋ

제 블로그에도 앞으로는 우리말과 관련하여
제대로 된 맞춤법과 쓰임새를 공부하고자, 기회가 될 때마다 제가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올바른 맞춤법을 수록하고자 합니다.



오늘 알아볼 단어는 결제와 결재 입니다.
저는 이 두 단어의 쓰임이 굉장히 헷갈렸었습니다. 알고보면 이 두 단어는
쓰임새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결제와 결재는 의미가 어떻게 다르고,
사용될 수 있는 예제 문장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ㅎ

결제의 사전적 의미

다음 어학사전을 참고하여
[결제]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국어사전 검색결과 위와같은
의미해석이 나왔습니다. 중요한 키워드는 돈, 증권, 거래 등이 있겠군요 ㅎ




결재의 사전적 의미

이번에는 어학사전에
[결재] 를 입력하여 그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국어사전 검색결과
위와같은 의미 해석이 나왔는데요,
중요한 단어로는 제출, 승인, 허가 등이 있겠네요 ㅎ

결제와 결재 문장활용 예시

의미 해석과 더불어
어떻게 쓰일수 있는 지 알아보면 더욱 머릿속에 잘 기억될 것입니다.

1. 결제

- 현금으로 결제 하시겠습니까, 카드로 결제 하시겠습니까?
- 저번 달 공과금이 자동이체로 결제 되었다.


2. 결재

- 이번에 결재 받은 서류는 회장님께 직접 받은 결재 이다. 
- 내일 제출할 안건은 매니저에게 결재 를 받아야만 한다.

위에 적은 예제들은
제가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직접 만들어본 것입니다 ㅋ
이렇게 글로 작성하니 저 또한 결제와 결재의 단어 쓰임새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네요 ㅎ

오늘의 우리말 배우기 팁은 여기까지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글을 작성할 기회를 많이 가져야겠습니다 ^^